본문 바로가기

경제

세금계산서 발행 시 필요한 카드 보안카드 발급받는 방법

세금계산서 보안카드

사업을 시작한지 얼마 안되시는 분들께서는 사업자등록을 하고 세금계산서 발행요청을 받을 때 굉장히 당황하시게 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은 누가 할 수 있으며 어떻게 하면 발행할 수 있는지 몰라서 인터넷을 뒤지기 바쁘죠

 

개인사업자의 경우 면세사업자, 간이과세사업자, 일반과세사업자가 있습니다. 면세사업자의 경우 세금이 없는 계산서만 발행이 가능하며, 간이과세사업자와 일반과세사업자는 계산서와 세금계산서를 모두 발행할 수 있습니다.

 

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해서는 홈택스에 들어가서 발행을 해야하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이 사업자등록증으로 발행된 세금계산서 보안카드가 필요합니다.

계산서/세금계산서발행 보안카드는 해당지역 세무서 본소에 가시면 발행을 할 수 있는데요. 

 

*준비물

1. 사업자등록증

2. 대표자 신분증

 

위 두 가지를 들고 반드시 지소가 아닌 본소 (사업자등록증에 나와있는 세무서 -> 남대구세무서에서 칠곡지역의 사업자들을 담당함 -> 남대구 세무서에 가야합니다.) 에 내방하여 납세과 민원실에가셔서 "세금계산서용 보안카드 발급을 희망합니다" 라고 말씀해주시면 안내를 해주실 겁니다.

가셔서 하실 일은 세금계산서용 보안카드 발급신청서를 작성하시고 사업자등록증과 대표자신분증을 제출하여 복사한 뒤에 원본을 받으실 겁니다. 이후에는 별다른 이슈가 없으면 당일에 카드를 지급해줄 것이며, 카드는 반드시 타인에게 빌려주거나 노출되지 않도록 보관할 것을 당부받으십니다.

 

카드는 번호가 적힌 면이 검게 색칠된 봉투에 들어가 있으니 사무실로 돌아가셔서 뜯으심이 옳습니다. 

발급이 바로 되었다고 해서 세금계산서 발행도 바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신청서가 접수되고 1일 뒤에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음날 오후에 사용해보시고 사용이 안되면 해당 세무서에 전화하시면 됩니다.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실 때 보안카드로 발행하시는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내용을 작성하신 뒤 발급하기를 누르면 팝업창이 뜰텐데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저희가 발급한 보안카드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뜨게 됩니다. 그 때 해당 위치에 맞는 번호를 입력하시면 세금계산서 발행이 완료됩니다. 일반 계산서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세금계산서용 보안카드 발급 잘 하셔서 사업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국세청 세금계산서 발행 시 필요카드 발행